ATM머니

신용카드 결제 현금화 방법 및 종류

신용카드 결제 현금화 방법


오늘은 신용카드 결제 현금화 방법에 대하여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신용카드는 나의 신용을 내세워서 먼저 결제하고 나중에 금액을 지불하는 카드라고 정의내리면 이해하기 쉬울겁니다. 그렇다보니 한단계 더 나아가 신용카드로 선 결제 후에 현금을 받는 방법이 없지 않을까 궁금하신 분들이 간혹 계실것같습니다. ATM머니에서 준비한 이번글 읽어보시고조금이나마 궁금증 해소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신용카드 결제 현금화의 필요성과 장단점, 그리고 진행하면서 주의해야 할 사항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카드 결제 현금화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현금화의 필요성, 장단점, 그리고 주의사항에 대해 깊이 있게 알아보며, 안전한 결제 현금화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알아볼까요?

신용카드 결제 현금화의 필요성

신용카드 결제 현금화의 필요성은 다양한 상황에서 나타납니다. 가장 흔한 경우는 긴급한 현금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예를 들어, 병원비나 교통비 등 긴급한 현금이 필요한 경우, 신용카드 결제 현금화를 통해 필요한 금액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방식

신용카드를 통한 현금화 방법은 카드사나 금융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보다 높은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하지만 이런 비싼 수수료임에도 불구하고 찾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만큼 돈이 필요한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개요

신용카드 결제 현금화 개요
신용카드 결제 현금화 개요

카드사에서 현금으로 빌려주는 서비스를 현금 서비스라고 합니다. 현금서비스는 단기카드 대출이라고 익히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카드사마다 조금씩 차이는 존재하나 이자율은 최대 20프로로 많이 높은 편에 속하게 됩니다.

단기카드대출의 경우 소액은 물론 가능 한도까지 편리하게 이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개인에 따라서는 한도가 너무낮을 수 있으며 이자율이 높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대안으로는 장기카드 대출로 불리는 카드론도 있으나 아무리 급하여도 선뜻 이용하기에는 이자율이 높은것이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드깡

흔하게 카드깡이라고 불리는 신용카드 현금화는 카드를 이용하여 가맹점에서 결제를 진행한 후 중간 업자가 일정 수수료를 제외하고 현금으로 되돌려주는 방식을 통하여 진행되곤 합니다.

이는 카드깡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현금서비스를 이용해본다면 한도내에서 현금을 직접 빌려주는 방법 또한 존재합니다. 이는 소액대출에 해당이 되고 여러분의 신용도에 아주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카드사의 현금서비스를 이용할 예정이시라면 자신의 통장 한도를 먼저 체크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카드사의 경우 현금서비스 한도를 회원별 한도로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통합 한도가 200만원일 경우 현금 서비스 한도는 일시불로 지불한금액의 나머지 금액으로 받을 실 수 있게 됩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단기카드 대출

신용카드 현금화 단기카드 대출
신용카드 현금화 단기카드 대출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현금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단기카드대출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필수로 존재합니다. 보통 카드사에서 해당 서비스는 대부분 진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나 콜센터,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과정에서는 본인인증 절차를 SMS로 진행하게 되어 있습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카드론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고객이시라면 카드사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한도를 현금화하는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금리의 경우 중금리 대출과 비슷하게 생각하면 됩니다. 단기 대출 상품처럼 생각하면 되나 금리가 높고 사용하는 기간이 얼마 안될 경우에 자신이 갚을 수 있는 만큼 빌려야 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재판매

본인이 선택한 물건을 구매한 후 재판매하여 현금화 하는 방법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은 아이패드 혹은 아이폰 같이 가전제품을 선택한 뒤에 판매하면 됩니다. 허나 이 방법을 이용할 경우 본인이 판매할 때까지 현금화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기에 시간적 여유가 없을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

현금화가 필요한 수수료는 방법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사에서 이용하는 단기카드대출을 이용할경우에 카드사마다 다르나 최대 24프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혹가다 이자율 할인 행사를 진행하니 자세한 내용은 본인이 해당하는 카드사 홈페이지를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결제 현금화 주의사항

1.신용카드 결제 현금화 시 주의할 점

신용카드 결제 현금화를 진행할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이자와 수수료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카드사마다 이자율과 수수료가 다르므로, 미리 확인하여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신용카드 결제 현금화는 결국 빚을 늘리는 것이므로, 반드시 상환 계획을 세우고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무리한 현금화는 신용점수 하락과 같은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2.신용카드 결제 현금화의 법적 측면

신용카드 결제 현금화는 합법적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불법적인 방법으로 현금화를 진행하면 법적인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금화를 진행하기 전에 법률을 충분히 이해하고, 필요하다면 법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신용카드 결제 현금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높은 수수료로 권장하는 서비스는 아니나 이런 방법으로도 현금화가가능하다는 점을 다양한 사례로 알아두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번글이 급한 돈을 만들어야 하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라며 긴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최신 글

SNS 공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