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M머니

알뜰폰 소액결제 차단 해제 방법 | 한도 변경 | SKT, KT, LG

일반적으로 통신사에서 소액결제 진행이 가능하지만 과연 알뜰폰의 경우에는 어떻게 적용이 될지에 대해서 많은 궁금증이 있습니다. 알뜰폰의 경우 소액결제 혹은 정보이용료 현금화가 가능할지 에 대하여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알뜰폰 소액결제 사용하기

알뜰폰의 경우에는 일반 대형 통신사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알뜰폰의 경우에는 소액결제 혹은 정보이용료 결제가 가능한지에 대하여 선뜻 확인해보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 많지 않기 때문에 정확하게 이렇게 해야한다 라는 지침이 있는 곳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알뜰폰의 경우에는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통신사란?

알뜰폰은 기존의 이동통신사 망을 대여한 뒤 각자의 브랜드로 통신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이동통신사를 의미합니다. 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로 MVNO라고 지칭하고 있기도 합니다. 현재는 일반 통신사와 비교하여 점차적으로 비율이 증가하고 있어 점차적으로 알뜰폰으로 많이 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동통신사 3사의 경우에도 가입자 대비 점유율이 37% 이상으로 넘어가고 있어 점차적으로 알뜰폰 관련 정책이나 소액결제 관련 사항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알뜰폰의 장단점

알뜰폰을 이용하는 경우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이 약정이 없이 이용하고 요금제가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래에는 많은 사용자들이 일반 메이저 통신사에서 알뜰폰으로 이전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약정에 대해서 묶일 필요도 없으며 위약금 등의 단점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저렴한 요금제로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비용을 많이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알뜰폰의 경우에는 다양한 요금제가 존재하기 때문에 필요한 만큼만 이용하는 요금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이 불필요한 부가서비스 등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어 비용적인 측면에서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 부각되는 점도 있습니다. 알뜰폰의 경우에는 결합상품이나 추가 할인 등의 경우가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비용이 절감되는 부분이 있다고 하더라도 가족결합할인이나 인터넷 결합할인 등의 추가적인 혜택이 부족하기 때문에 만약 결합상품으로 보았을 때는 상황에 따라서는 일반 통신사와 유사한 가격까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신사 멤버십 혜택이 부족한 점도 꼽을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가능한 알뜰폰 통신사

알뜰폰의 경우에는 종종 선불폰요금제도 존재하고 있으며 정규 통신사와 다르게 소액결제 자체가 막혀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소액결제 현금화를 진행하시기 전에 주의깊게 살펴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액결제 관련하여 다날이나 KB페이, U+페이 등의 결제대행사에서는 사기 등의 위험에 대해 방지책으로 결제 자체를 막아둔 경우가 있을 수 있어 어떤 통신사에서 막히지 않는지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알뜰폰 소액결제 차단 해제

소액결제가 확실하게 가능한 알뜰폰의 경우에는 KT는 KTM 모바일, SK에서 출시한 SKT 세븐 모바일, LGU+에서 운영하는 U+유모바일이 있습니다. 이렇게 메이저 통신사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통신사의 경우 직접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소액결제 등의 제휴 자체도 직접적으로 연결이 되어있어 별다른 막힘이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종종 차단이 되어있는 경우도 있을 수 있어 정확한 확인을 거친 후 차단해제 혹은 한도 증설을 통해 소액결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소액결제 한도 소액결제미납 콘텐츠이용료 상품권 구매 알뜰폰 소액결제

KTM 모바일

KT에서 운영하는 알뜰폰으로 소액결제를 별도로 시넝할 필요 없이 개통 후 소액결제 서비스 자체를 바로 이용동의 후 사용 가능합니다. 소액결제가 제대로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한도 확인 및 변경신청하여 한도를 증설한 뒤 이용하시면 최대 100만원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소액결제 한도 소액결제미납 콘텐츠이용료 상품권 구매 알뜰폰 소액결제

SKT 세븐모바일

SKT에서 운영하는 알뜰폰으로 휴대폰 결제 동의 여부에 대해서 동의함으로 체크한 뒤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당월한도는 약 30만원 정도입니다. 정보이용료 한도까지 합해서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최대 50만원 정도까지 이용하실 수 있으며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소액결제 한도 소액결제미납 콘텐츠이용료 상품권 구매 알뜰폰 소액결제

U+ 유모바일

LGU+에서 운영하는 알뜰폰으로 소액결제 서비스를 처음 이용해보려고 하는 경우에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일반LGU+통신사와 유사하게 소액결제 서비스 차단 해제를 진행하여야 소액결제가 가능하며 기본적으로는 차단이 되어있기 때문에 이를 반드시 별도 들어가서 해제해 주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소액결제 한도 소액결제미납 콘텐츠이용료 상품권 구매 알뜰폰 소액결제

알뜰폰 소액결제 진행하기

알뜰폰의 경우에도 소액결제를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유사한 루트를 통해 상품권이나 기프티콘, 게임아이템 등의 구매를 통해 소액결제를 진행하실 수 있으며 소액결제한 컨텐츠나 서비스등을 매입업자에게 판매하는 형태를 통해 소액결제 현금화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수수료는 각각의 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소액결제 한도 소액결제미납 콘텐츠이용료 상품권 구매 알뜰폰 소액결제

모바일 상품권 구매

모바일상품권의 경우에는 수요도 많을 뿐더러 수수료도 낮은 현금화 방식중 하나로 모바일 앱이나 원스토어 등에서 소액결제를 통해 구매하신 후 핀번호 전달을 통해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이런 방식을 통해 급전마련이 가능해 집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소액결제 한도 소액결제미납 콘텐츠이용료 상품권 구매 알뜰폰 소액결제

기프티콘 구매

카카오 기프티콘, 원스토어 기프티콘, 기프티쇼, 기타 기프티콘을 소액결제를 통해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며 구매한 기프티콘의 경우 바코드나 핀번호를 전달하는 방식을 통해 소액결제 현금화를 진행하실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소액결제 한도 소액결제미납 콘텐츠이용료 상품권 구매 알뜰폰 소액결제

게임 캐쉬 다이아 구매

리니지M이나 여타 모바일게임의 캐쉬나 다이아 등을 아이템 거래의 방식을 통해 빠르고 손쉽게 거래가 가능합니다. 거래 대상에 대해서 완전한 증여나 이전이 이루어진 후 바로 입금 처리를 진행해드리고 있으며 수요도가 높은 측면이 있어 많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소액결제 한도 소액결제미납 콘텐츠이용료 상품권 구매 알뜰폰 소액결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