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M머니

휴대폰 소액결제 장기 미납 뚫는 법 | 정책 루트

소액결제 현금화 관련되어 가장 큰 이슈로 나오는 부분이 미납관련사항입니다. 미납인 경우에는 어느정도까지는 소액결제가 진행이 가능하지만 어느 수준이 넘어가는 부분부터는 정책사항에 걸리기 때문에 진행 자체가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휴대폰 소액결제란?

휴대폰 소액결제의 경우에는 각각의 휴대폰에 주어지는 한도 내에서 소액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신용카드와 비슷한 결제수단으로 보시는 것이 편합니다. 대부분 소액결제 한도가 50~100만원 정도까지 설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본인의 한도 내에서 소액결제를 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소액결제의 경우에는 다양한 서비스, 콘텐츠, 결제진행을 할 수 있으며 이용하는 서비스에 따라 쇼핑까지 가능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현금과 같은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용한 재화나 서비스를 2차적으로 매입하는 업체를 이용하여 소액결제한 내역을 현금화 하는것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소액결제 업체의 종류

대표적으로 이용하는 소액결제 업체로는 다날, KG모빌리언스, 이니시스 등이 있으며 각각의 업체별로 정책사항이 있고 이에 따라서 소액결제 진행 가부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업체들을 통해 결제대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결제대행사라는 용어로 지칭하고 있으며 PG사라고도 합니다. 각각의 소액결제 업체의 경우에는 발생하는 정책의 종류가 다양하게 있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휴대폰요금 미납, 결제대금 미납의 경우에 정책 제한 사유가 발생하며 이 경우 소액결제가 불가한 상황으로 결제 진행에 어려움이 생깁니다. 

일반적인 소액결제 제한이 걸리는 정책사유

휴대폰 소액결제 미납이 오래되는 경우에는?

휴대폰 소액결제 요금에 대해서 미납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소액결제 자체를 사용하는 것이 어렵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휴대폰 요금을 1달 정도까지 이내로 미납하는 경우에는 회선 유지가 되고 어느정도의 경고가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2달 이상 연체를 하는 경우에는 휴대폰 발신 자체가 정지되기 때문에 이때부터는 본격적인 문제상황에 직면하게 되는 것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요금 미납관련 불이익

휴대폰 요금 미납을 오래 지속하는 경우에는 휴대폰 발신정지부터 시작하여 많은 불이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휴대폰 요금이 7만원 이상 미납하게 되는 경우에는 부가세 포함 7만 7천원으로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꾸준히 붙어가는 연체이자가 발생하게 되어 미납한 금액보다 점점 더 큰 금액을 부담하게 되는 불이익이 발생합니다. 또한 통신요금 미납이 어느정도 지속이 된다면 할부 단말기의 경우에는 전체 단말기 요금에 대해서 일괄로 청구하는 상황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2. 소액결제 미납 신용상 불이익

소액결제 관련하여 미납이 있을때 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 부분이 신용점수 등에 대해서 문의하시곤 합니다. 사실상 통신사의 경우에는 애초에 금융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당장의 미납에 대해서는 신용점수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연체 금액이 올라가고 이 상황이 2달 이상으로 넘어가게 되는 경우에는 채권추심 등의 방식으로 해당 채권을 타 기관으로 이전하게 되어 신용도에 영향을 미치게 되며 이를 통해 신용점수에 커다란 타격이 발생하게 됩니다. 

결제대행사의 경우에는 미납된 연체 기록 자체가 5년정도 남게 되어 이 부분에 대해서 향후 정책사유로 인정되어 소액결제가 불가능한 서비스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미납이나 연체 기록을 남기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법원 소송 민사상 불이익 신용거래 제한

30만원 이상의 금액이 연체가 되는 경우 채무불이행자 명부에 등록될 뿐만 아니라 채권자에게서 전체적인 소송이 시작되게 됩니다. 소액에 대해서 청구소송이 들어가게 되며 이 상황에서는 대출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이용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등급 및 신용점수에도 커다란 불이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본인 명의의 통장에도 압류조치가되어 통장에 들어가는 급여에 압류조치가 들어가게 됩니다. 또한 모든 소송에 관련되어 소요된 비용에 대해서는 연체자가 부담하여야 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소송비용까지 부담하게 됩니다. 연체자의 경우 발생하는 불이익이 너무 크게 다가올 수 있기 때문에 연체는 최대한 막아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정보이용료현금화 소액결제 미납 정책미납 다날정책 lg 미납 뚫는법 정책우회

소액결제 미납 뚫는 방법

소액결제 정책 관련해서 뚫는 방법 관련 많은 문의를 받고 있지만 모든 분야에 있어서 정확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명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간편결제 및 정보이용료 현금화. 콘텐츠이용료 현금화 관련하여 정책으로 막혀있는 부분에 대해서 우회하거나 뚫는 방법은 현재 처해 있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정해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미납의 경우에는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 것인가 어려운이 있는고객님들이 많이 있는 만큼 더욱 정확하고 상세한 상황전달과 해결책에 대한 연구가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ATM 머니로 직접 연락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요금 미납관련 문의

현 상황의 어려움으로 인한 미납으로 소액결제가 불가한 경우에는 별도의 타 방법 등을 이용하여 소액결제 외 정보이용료 혹은 상품권 현금화의 방법을 통해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으며 이를 통해 미납금에 대한 해결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한도 초과의 경우

소액결제 한도 관련하여 매월 1일 한도가 초기화 되는 것을 이용하여 한도를 초기화 한 뒤 사용하는 방법도 있을 수 있지만 그 외로 이용하는 경우 최신 건에 대해서 선결제를 진행하는 경우 한도가 초기화 될 수 있기 떄문에 이러한 방법으로 한도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결제대행사 정책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결제대행사의 경우 정책 사유가 있으면 이를 해결하였더라도 바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며 이런 상황에서는 빠르게 업체 문의 등을 통해 정확하게 해결한 부분 확인 및 정상화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이런 부분에서 전문화된 업체를 통해 결제대행사 정상화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통신사별 문제해결

LGU+의 경우에는 미납이 발생하는 경우 바로 통신사 측에서 자체저으로 결제를 못하게 차단으로 만들어버리기 때문에 해결 방안을 찾는것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KT나 SKT의 경우에는 미납인 상황이더라도 1달 이내라고 한다면 소액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자체 수복이 가능한 상황까지는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정책 뚫는법

소액결제 정책을 뚫는 방법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문의하고 있습니다. 소액결제 정책 뚫기 관련해서 직접 뚫기 위해 노력할 수 도 있지만 정확한 사유나 방법을 알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정책의 경우 업체별로 상가 다르기도 하고 몇몇 업체의 경우에는 정확한 정책사유가 나타나지 않아 해결하는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정확한 우회방법에 대해서는 개개인이 파악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씁니다. 

소액결제 정책 우회화는 방법 중 하나로 추천드리는 것은 전문적인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업체에서 각각 쌓아온 노하우가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 정책우회 또는 뚫기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에도 어느정도 리스크가 있따고 볼 수 있습니다. 정책사항에 대해서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 및 인증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적법하지 않은 업체의 경우에는 이 정보에 대해서 도용하거나 사기를 칠 수 있는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믿을 수 있는 업체를 확인하는 것 또한 중요한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추천하는 업체들은 정식 사업자 등록이 완료된 업체들을 추천하는 것입니다. 정확한 사업자등록 업체인 것이 확인되는 것 그리고 충분한 검증이 되어 확실한 후기와 리뷰가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각의 업체별로 정책 뚫는 노하우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정확한 내용에 대해서는 의견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떄문에 확정적인 답변을 제시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저희 스타상품권에서는 오랜 노하우와 다년간의 고객만족을 기반으로 고객님들께 확실한 정책 뚫기 우회하기 방법을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