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M머니

카드론 대출 ft 한도 및 금리

카드론

이번글은 카드 금융서비스 상품으로 카드론 상품에 대하여 알아볼 예정입니다. 대게 카드론의 경우에는 많은 분들에게 좋은 평을 받지 못합니다. ATM머니에서 준비한 이번글로 카드론 상품의 일반적인 조건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론
카드론

카드론

카드론은 장기카드대출이라고 불리는 상품입니다. 기간과 한도금액을 약정하는 카드신용대출상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신용대출의 경우에는 고객의 신용등급이나 소득을 통하여 한도 및 금리를 결정하게 되나 카드론의 경우는 카드 사용실적과더불어 신용등급을 함께 금리와 한도가 결정이 납니다. 보통 은행 대출이 어려운 분들의 경우 카드론 이용 경우가 많아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기 대출 상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카드론을 받는 이유와 필요성

카드론은 긴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이므로, 통장에 잔액이 없더라도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통해 바로 돈을 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대출 신청 절차가 간편하고, 신청 후 승인이 나면 바로 대출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긴급한 자금이 필요한 경우나, 갑작스러운 지출이 발생했을 때 카드론을 이용하곤 합니다.

카드론의 장점

카드론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속도와 편의성입니다. 복잡한 절차 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후 승인이 빠르게 이루어져 긴급한 자금이 필요한 상황에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론은 신용도에 따른 대출 한도가 있지만, 그 한도 내에서는 원하는 만큼 대출을 받을 수 있어 자금 조달에 있어 유연성이 높습니다.

카드론의 단점

하지만 카드론에는 단점도 있습니다. 먼저, 카드론의 금리는 일반적으로 다른 대출 상품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카드론 이용 시 이자 부담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카드론은 결국 빚을 늘리는 것이므로, 이를 상환할 계획이 없다면 신용점수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카드론을 이용할 때는 반드시 상환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도 및 금리

카드론 한도 및 금리
카드론 한도 및 금리

카드론은 작게는 10만원에서 5천만원까지도 한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자율은 보통 10프로 중반입니다. 은행의 신용대출 이자의 경우 10프로 내외기 때문에 조금은 높아보이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한도, 이자 모두 카드이용실적이나 개인별 신용등급에 따라서 차등이 분류됩니다. 이자율이 많을 경우에는 20프로 이상까지도 발생하는 경우가생깁니다. 이용시 본인의 카드론 이자율을 알아보시고 부담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격

이용자격은 보통 문자나 혹은 우편을 통하여 카드사에서 알려주거나 혹은 인터넷 홈페이지나 카드사 어플을 통하여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카드론 이용자격은 카드 이용기간, 일정이상의 신용등급을 만족하신다면 이용이 바로 가능합니다. 간단한 이용자격을 설명드리자면 대체로 3개월 이상의 연체없이 카드를 이용하고 6등급 이상의 신용등급이라면 무난하게 카드론을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카드론과 현금서비스

기간과 한도의 차이가 가장 클것으로 생각이 들고 그 외로 금리나 이용방법에 대해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특히 요즘은 카드론의 경우 제휴기기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모바일 온라인 이용이 편해지고 있기에 본인이 필요한 한도를 생각해보시고 계획적으로 이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드론 장기대출 서비스

대안상품

대안이 될 수 있는 상품은 소액상품의 경우 비상금대출이 있고 우량한 신용등급을 가졌다면 직장인대출이나 1등급 신용대출을 이용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신용등급이 낮을 경우에는 사잇돌대출이나 햇살론, 새희망홀씨 그리고 햇살로17과 같은 서민대출을 이용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1금융 상품부터 설명 드리면 300만원 정도의 소액을 이용할 수 있으나 소득이나 재직요건에 대한 제한이 적으며 모바일을 통하여 이용이 간능한 만큼 이용이 매우 간편합니다.

방법

카드론 대출 받는 방법
카드론 대출 받는 방법

카드론 대출상품은 최근에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각자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신용카드사의 모바일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한 후 자신의 카드를 등록하고서 매달 카드명세서와현재의 내 카드 상황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카드사 앱마다 다소 차이는 있으나 앱에 들어가면 대부분 금융상품이라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해당 부분에서 장기 카드대출을 선택한 후 다음에 이용 동의 신청을 진행합니다. 대출 심사 및 상품을 선택하고 신청 정보 입력을 한 뒤에 정보가 확인되면 바로 내가 지정한 계좌에 입금이 진행됩니다.

카드론 대출 받기전 알아야할 점

본인이 1금융권만 이용해보셨던 분이 카드론을 받으면 신용등급이 빠르게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카드론 대출이 쉽고 빠르다고 하나 최근에 다른 인터넷 소액대출 상품들이 핀테크로 인하여 더 빠르고 쉬워졌기에 굳이 이용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카드론은 보통 카드값이 연체되었을 경우 수시로 이용할 때마다 대출 건수가 증가할 수 있으며, 2 금융권이기 때문에 1 금융권만 이용하던 분이 이용하신다면 신용점수가 급격하게 하락 위험성이 있습니다.

카드론 이용 시 주의사항

카드론 이용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신중함입니다. 긴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 카드론이지만, 높은 이자율로 인해 상환 부담이 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을 받기 전에 반드시 이자율과 대출 조건을 확인하고, 상환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드론 이용과 관련된 법적인 측면

카드론은 법적으로 허용된 대출 상품이지만, 이를 이용하면서 불법적인 행위를 저지르면 법적인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드론을 통해 빌린 돈을 타인에게 높은 이자로 빌려주는 것은 불법입니다. 따라서 카드론 이용 시에는 법률을 준수하는 것이 당연히 필요합니다.

이상 카드론 대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론의 경우 장기카드대출 상품인 만큼 신용등급에 영향이 있습니다. 이는 어느정도 금액을 사용하셨는지 또 얼마나 긴 기간을 이용하셨는지에 따라 달라지기에 이러한 점도 생각해보시면서 현명하게 이용해시기 바랍니다.

목차

최신 글

SNS 공유

Leave a Comment